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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트캠프

[멋쟁이사자] 백엔드 - 50일차 회고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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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0일차

학습 목표

  1. GOF 디자인 패턴 23가지를 Creational, Structural, Behavioral 유형으로 구분하여 그 목적과 사용 시점을 이해할 수 있다.
  2. 주어진 요구사항에 맞는 디자인 패턴을 식별하고, 해당 패턴을 활용해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객체지향 구조를 설계할 수 있다. ex) 다양한 객체 생성을 캡슐화하기 위해 Factory Method 패턴을 적용
  3. 디자인 패턴 간의 관계와 차이점을 이해하고, 적절한 조합을 통해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이 높은 아키텍처를 설계할 수 있다. ex) MVC 구조에서 Strategy + Observer 패턴을 결합하여 화면과 모델을 느슨하게 연결
  4. GoF 디자인 패턴을 Java 또는 Spring 기반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실제 소프트웨어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.

GOF 디자인 패턴

디자인 패턴에 대해 학습하기 시작했다.

디자인 패턴은 다양하기 때문에 이것 저것 알아두면 나중에 실무를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.

디자인 패턴의 경우에는 종류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깊게는 들어가지 못했다.

때문에, 혼자서 따로 학습했는데 해당 내용은블로그 글에 정리해뒀다.

23개라는 방대한 분량이기 때문에 외우지는 못했기 때문에 종종 와서 확인할 것 같다.

또한 사실상 uml을 그린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나중에 추후 디자인 패턴에 대해서 따로 학습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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